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캉디드에 나오는 마르탱

by 마르탱사슴 2023. 5. 20.

 

캉디드에 나오는 마르탱

 

캉디드에 나오는 마르탱 이름이 좋아서 흉내내본다. 마르탱이 추구하는 엘도라도에 가보고 싶다. 그곳에서 많은 보석을 만나서 공유하고 부자도 되고 새로운 이상향을 향해서 더 높은 이상을 추구하며 자유롭게 날고 싶다. 마르탱은 파리에 정착해서 파리의 미술관이라는 미술관은 전부 섭렵해보고 싶다. 담요 하나 가지고 미술관 모서리에서 잠들고 눈뜨면 또 미술감상을 하고, 그렇게 파리의 미술관을 섭렵하고 싶다. 엘도라도의 보석처럼 내가 다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라는 작품은 모두모두 내 것을 만들고 싶다. 그게 나의 이상향이고 내 꿈이다. 캉디드가 원했던 그 이상향이 내게도 펼쳐질 것이다. 이상향을 향해서 출발! 엘도라도는 나의 목적지가 되어서 꿈을 활짝 펼쳐줄 것이다.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가는 시간으로 나를 이끌어낼 것이다.